앤두(&DO) | 2020 카카오헤어샵 신규매장 웰컴키트
카카오헤어샵 신규매장 웰컴키트 구성품 카카오헤어샵 신규매장 웰컴키트 구성품 카카오헤어샵 신규매장 웰컴키트 안전봉투 패키지 카카오헤어샵 신규매장 웰컴키트 CEO 카드 카카오헤어샵 신규매장 웰컴키트 POP 카카오헤어샵 신규매장 웰컴키트 양면 스티커

About This Project

2020 카카오헤어샵 신규매장 웰컴키트

 

 

카카오헤어샵은 ‘2019 카카오헤어샵 어워즈’ 홍보키트에 이어, 신규 파트너(매장)들에게 증정할 매장용 웰컴키트 겸 홍보키트를 새로이 제작 의뢰하였습니다. 헤어샵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인 카카오헤어샵은  ‘토탈 뷰티 플랫폼’으로 사업을 확장 중입니다. 이에 홍보물의 메인 비주얼을 2020년도 사업 방향성을 담은 새로운 슬로건과 함께 모바일 서비스라는 고유의 정체성이 한눈에 돋보이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매장마다 제각각인 인테리어 환경을 고려해 컬러는 시인성이 좋은 카카오 옐로우를 메인컬러로 채택하였습니다.

 

매장당 증정하는 홍보물의 개수가 한정적이기 때문에, 모든 홍보물에 같은 비주얼을 적용하여 반복적으로 노출될 수 있도록 기획했습니다. 특히 CEO 환영인사를 담은 웰컴카드도 단지 보고 버리는 일회용이 아니라 액자에 끼워 거치하거나 벽에 붙여 홍보물로 재활용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품의 크기를 5×7 대엽서 사이즈로 통일하였습니다. 디자인과 크기는 같지만, 각각의 구성품이 모두 재질이 달라 색상 톤을 맞추는 작업이 가장 까다로웠습니다. 제작 과정에서 일부 제작물은 재제작까지 감행하며 전체 구성품의 색상 톤이 일정하게 나오도록 노력하였습니다.

 

 

키트 구성
패키지(안전봉투), 웰컴카드, 홍보물 2종(탁상용 POP, 출입문용 양면 스티커), 고객 증정용 쿠폰

 

디자인
키 비주얼 : 모바일을 상징하는 심플한 라인과 카피를 부각시킨 디자인으로 회사의 사업 아이덴티티를 간명하게 표현. BI 요소는 브랜딩의 일관성을 위해 기존 홍보물들과 똑같이 적용
컬러 : BI 컬러인 옐로우를 전체 배경색으로 쓰고, 카피에는 블랙을 적용하여 시인성 극대화

 

제품 사양
안전봉투 : 에어캡 내장형 종이봉투 커스텀 제작
CEO 카드 : 랑데부 내추럴 240g, 양면인쇄
탁상용 POP : 포맥스 3T + 접이식 종이 거치대, 유포지 UV인쇄,  무광 코팅, 귀돌이
양면 스티커 : PVC 0.25T, UV인쇄, 무광 라미네이팅 코팅, 귀돌이

 

 

제작 비하인드 바로가기>>

CLIENT

카카오헤어샵

Category
기획, 디자인, 제작, 컨설팅
Tags
CEO카드, POP, 매장키트, 웰컴키트, 키트제작, 홍보스티커, 홍보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