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두(&DO) | 2019 카카오헤어샵 어워즈 홍보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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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out This Project

2019카카오헤어샵어워즈 베스트 매장, 베스트 디자이너 키트

 

카카오헤어샵은 지난 2019년 최고의 퍼포먼스를 낸 매장과 디자이너를 선정하고, 이들에게 부상으로 제공할 홍보용 키트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VIP 키트이자 매장 비치용 홍보 키트인 만큼, 구성품과 패키징 컨셉뿐만 아니라 마케팅적 요소까지 고려해야 하는 프로젝트였습니다.

 

클라이언트가 지정한 기본 구성품은 탁상용 POP, 매장입구에 부착할 스티커, 명함쿠폰과 거치대 등 주로 작은 사이즈의 홍보물이었습니다. 앤두는 작은 홍보물 사이즈, 그리고 매장을 모두 커버할 수는 없는 홍보물 개수를 고려하여 ‘2019 카카오헤어샵 어워즈 수상’을 직관적으로 인지할 수 있는 심플한 비주얼을 개발하여 반복적으로 노출하자는 전략을 세웠습니다. 또한 카카오 BI 메인 컬러인 옐로우와 블랙을 시각적 요소로 적극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배포 홍보물 개수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구성품에 ‘멀티 유즈’ 컨셉을 적용했습니다. CEO 축하인사를 담은 카드는 POP와 동일한 사이즈, 동일한 비주얼을 적용해 엽서형 카드로 제작했습니다. 벽 또는 경대에 기대거나 액자 등에 끼워 POP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것입니다. 명함거치대 역시 명함쿠폰을 가로뿐 아니라 세로로도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를 선택했습니다. 쿠폰을 세로로 꽂으면 그 자체로 홍보 POP 기능을 할 수 있도록 의도한 것입니다.

 

비록 매장과 디자이너 키트의 구성품은 다르지만 어워즈 홍보 키트 전체에 통일성을 주기 위해 공통 품목인 CEO 카드와 패키지는 모두 동일한 사이즈로 기획하였습니다. 각각의 구성품 색상 톤도 일정하도록 신경썼습니다. 같은 색상 값이라도 재질에 따라 톤이 달라지기 때문에 샘플 테스트를 수차례 되풀이하며 톤을 맞췄습니다.

 

키트 구성
베스트 매장 키트 : CEO 카드, 매장 입구 부착용 스티커, 탁상용 POP 2EA
베스트 디자이너 키트 : CEO 카드, 디자이이너별 명함쿠폰(지정 난수 쿠폰), 쿠폰 거치대

 

디자인
키 비주얼 : 카카오헤어샵 심볼인 ‘가위’, ‘베스트’를 시각적으로 표현한 왕관, 어워즈를 상징하는 월계수 딱 3가지 요소로만 심플하게 디자인. 텍스트는 별도의 카피 없이 ‘베스트 매장’과 ‘베스트 디자이너’라는 핵심 메세지만 강조.
컬러 : BI 컬러인 옐로우, 블랙 사용. ‘매장’과 ‘디자이너’ 수상 항목 구분을 위해 컬러 디자인 이원화. ‘매장’ 홍보물에는 블랙 바탕에 옐로우 텍스트, ‘디자이너’ 홍보물에는 옐로우 바탕에 블랙 텍스트 적용.
후가공 : 어워즈 수상의 영예를 의미하는 ‘가위’와 ‘왕관’은 마치 트로피처럼 금박으로 후가공. 단, 옐로우 바탕에는 금박이 눈에 띄기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금박 대신 먹박(블랙) 적용.
패키지 : C형 크라프트 박스에 카카오 BI를 인쇄한 스티커 부착. 디자이너 키트의 경우, 명함쿠폰 상자 역시 크라프트 재질로 별도 제작. 명함쿠폰이 디자이너별로 지정된 것을 감안하여, 각각의 명함을 넣은 투명 명함라벨을 패키지 상단에 부착하여 구분.

 

제품 사양
CEO 카드 : 랑데부 내추럴 240g, 양면인쇄, 후가공 박(금박, 먹박)
베스트 매장 홍보물(POP/스티커) : 유포지, 실사 출력, 후가공 금박
베스트 디자이너 홍보물 : (명함쿠폰)스노우지 300g, 후가공 먹박, 지정 난수 인쇄, (명함거치대)옐로우, ABS, 1도 실크인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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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LIENT

카카오헤어샵

Category
기획, 디자인, 제작, 컨설팅
Tags
CEO카드, POP, VIP키트, 홍보물, 홍보스티커, 홍보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