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두(&DO) |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패키지 외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패키지 외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내부 상세 이미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내부 상세 이미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내부 상세 이미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내부 상세 이미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내부 상세 이미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내부 상세 이미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내부 상세 이미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내부 상세 이미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내부 상세 이미지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내부 상세 이미지

About This Project

대원제약 브랜드 키트

 

컨슈머 헬스케어와 R&D 확대로 꾸준히 성장가도를 달려온 대원제약(주)이 2021년 새해, 새로운 도약을 위해 CI를 리뉴얼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새로운 CI와 이에 담긴 브랜드 가치를 보다 효과적으로 임직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앤두에 브랜드 키트 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대원제약의 CI 리뉴얼을 대내외적으로 처음으로 알리는 의미 있는 브랜드 키트인 만큼, 키트 컨셉을 ‘brand-new 대원제약의 건강한 철학을 담은 Life-care KIT’로 잡고, 패키지와 구성품을 대원제약의 CI 변화와 브랜드 가치를 직관적으로 체감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패키지를 비롯하여 모든 속포장재에 새로운 CI와 그래픽 모티프를 반복 적용하고, 각각의 구성품 포장재마다 6가지 브랜드 가치(Trust, Humane, Integrity, Possibility, Passion, Creative)를 매칭하여 노출시킴으로써, 언박싱 과정에서 임직원들이 자연스럽게 새로운 CI에 친숙해지고 회사의 철학과 브랜드 가치를 공유하도록 설계하였습니다.
.

 

일반적으로 다종 구성품의 키트 패키지는 풍성한 느낌을 강조하기 위해 부피가 크고 와이드한 병렬식 배치를 적용하지만, 대원제약의 키트 패키지는 조금 색다른 방향으로 접근해 보았습니다. 마치 첨단 스마트폰 제품 패키지처럼 세로로 길고 높은, 미니멀하고 컴팩트한 다단 구조로 디자인하여 대원제약이 지향하는 첨단 헬스케어 기업(Advanced healthcare company, for better life)의 정체성을 표현해본 것입니다. 언박싱 과정에서 시야를 좁게 하여 6가지 브랜드 가치에 집중하도록 의도한 것이기도 합니다. 슬림하고 컴팩트한 겉상자는 싸바리박스를 적용하였음에도 무겁지 않고, 어느 곳에 둬도 튀지 않는 미니멀한 디자인이라 책상 위 파일꽂이나 정리함 등으로 재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속포장재들의 디자인은 리뉴얼된 CI와 그래픽 모티프, CI 메인컬러인 레드와 화이트만 미니멀하게 강조하되, 자칫 지루해 보이지 않도록 트레이형 패드, 카드형 슬리브, 띠지형 슬리브, 덮개를 모티프 모양으로 도무송한 봉투 등 형태를 다양하게 변주하였습니다. 각 포장재의 메인 컬러도 언박싱 단계별로 교차 배색하였습니다.

 

회사 배지, 사원증 케이스, 브랜드북, 다이어리, 볼펜 등 기본 구성품들과 함께 제공하는 스페셜 기프트는 헬스케어 기업인 대원제약의 정체성을 고려하여 가격대가 높더라도 뻔한 사무용품 대신 삶의 질을 높이는 라이프케어 용품, 이동과 대면 업무가 잦은 직원들을 배려한 제품 위주로 추천하였습니다. 그 결과 휴대가 간편한 껌과 미니 공기청정기를 스페셜 기프트로 선택하였습니다. CEO의 소소한 배려와 위트가 돋보이는 ID껌 선물은 인사말 카드와 함께 맨 상단에 포장하였으며, 메인 기프트인 공기청정기는 맨 하단에 배치하여 기대감을 고양시켰습니다.

 

 

기프트 구성
휴대용 공기청정기, 클립젤펜, ID껌, 2021 다이어리, 배지, 사원증 케이스, 브랜드북

 

패키지 구성 및 사양
싸바리 박스 : 스노우지, 무광코팅, 에폭시
속포장재 및 각종 인서트 : Riv 400g, 별색인쇄, 1도 인쇄, 무광코팅
CEO 카드, 배지 면지, 트레이형 패드, 다이어리 슬리브, 브랜드북 봉투, 네임카드 등

 

 

제작 비하인드 바로가기>>

CLIENT

대원제약(주)

Category
기획, 디자인, 제작, 컨설팅
Tags
기업키트, 브랜드 키트, 신규입사자키트, 웰컴키트, 직원키트, 키트제작